금융소비자보호 체계
금융소비자보호 헌장 및 행동강령
- 예가람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습니다.
- 우리 예가람저축은행 임직원 모두는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과 핵심가치를 깊이 인식하고, 금융소비자의 보다 유익한 금융생활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항상 열린 마음가짐과 낮은자세로 다음과 같은 서비스 원칙을 충실히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.
- 하나. 금융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상품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여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겠습니다.
- 하나. 금융소비자의 성향과 환경, 소비패턴등을 감안하여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겠습니다.
- 하나. 금융소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의무를 이행하고 보안에 각별히 유념하겠습니다.
- 하나. 금융소비자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하여 공시사항의 투명성이 확보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하나. 금융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처리함에 있어 항상 신속하고 공정한 자세를 유지하겠습니다.
- 금융소비자보호 행동강령
- 예가람저축은행 임직원 모두는 고객의 평생 동반자로서 소비자보호를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완성하고자 다음과 같이 다짐한다.
- 1.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체계를 확립한다.
- 2. 소비자가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.
- 3. 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돕기위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다.
- 4. 6대판매 규제 등 강화된 소비자보호 기준을 엄격히 준수한다.
- 5.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불완전 판매를 근절한다.
- 6. 고령자,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를 강화한다.
- 7. 고객정보를 보호하고 외부에 유출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.
- 8.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.
- 9. 소비자의 불만 및 불편은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한다.
- 10.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절차를 마련하고 철저히 준수한다.
[담당부서 : 준법지원팀 / 담당자 : 최윤정 / 전화번호 : 02-6906-7065]